봉정사 성보관-봉정사 코스 - 추천코스 - 여행코스 - 안동관광

19.1℃
안동날씨
미세먼지 7㎛/㎥(좋음)
안동관광 모바일 검색

여행코스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감성충전 안동여행!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!

봉정사 코스

로얄웨이를 따라 걷는 낭만코스

자연 속에서 깨달음과 마음의 평화를 느껴보세요~

  1. 이천동 석불상
  2. 연미사
  3. 봉정사
  4. 학봉종택
  5. 학가산온천
  6. 농수산물도매시장

봉정사 성보관

주소
안동시 서후면 봉정사길 222
전화
054-843-4181
상세설명

봉정사는 신라 문무왕 12년(672년)에 의상대사의 제자인 능인스님께서 창건한 사찰이다. 천등산은 원래 대망산이라 불렸는데 능인대사가 젊었을 때 대망산 바위굴에서 도를 닦고 있던 중 스님의 도력에 감복한 천상의 선녀가 하늘에서 등불을 내려 굴 안을 환하게 밝혀 주었으므로 ‘천등산’이라 이름하고 그 굴을 ‘천등굴’이라 하였다. 그 뒤 더욱 수행하던 능인스님이 도력으로 종이봉황을 접어 날리니 이곳에 와서 머물러 산문을 개산하고, 봉황이 머물렀다 하여 봉황새 봉(鳳), 머무를 정(停) 자를 따서 봉정사라 하였다 그 뒤 6차례에 걸쳐 중수하였으며 국보 제 15호인 극락전, 국보 311호인 대웅전, 보물 제 448호인 화엄강당, 보물 제 449호인 고금당, 덕휘루, 무량해회, 삼성각 및 삼층석탑과 부속암자로 영산암과 지조암 중암이 있다. 특히 고려 태조와 공민왕께서 다녀가기도 한 아름다운 사찰이다.

봉정사 내에 위치한 성보관은 유물전시관으로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한식기와 건물로 건립되었으며 일반유물 수장고와 후불벽화 수장고 및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.
봉정사 소유유물 25종 174점과 봉정사 극락전, 대웅전 해체 보수 시 보존가치가 높아 보관해 온 포벽화와 후불벽화 등이 수장고에 보관되며 이중 일부 유물과 포벽화 및 후불벽화가 전시되어 있다.

문의전화 : (054) 843-4181